되는사람들의45가지습관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지은이 간바 와타루 (에이원북스, 2009년)
상세보기

 롤모델의 정의는 '내가 닮고 싶은 사람'이다. 롤모델이 없는 사람보다는 있는 사람들이 더 열심히 살고 하루하루를 헛되이 쓰지 않는다. 예전에 내가 롤모델이 없이 되는대로 막 살았다면 요즘에는 나름 롤모델을 찾고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보내려고 생각중이다. 더 나아지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이다.

 '더 좋은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질문은 선뜻 대답하기 힘들다. 일단 내가 좋은 사람이 아니고 다른 사람들도 본인이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좋은 사람이란 다른 이가 내리는 기준이니 우리는 자신을 섣불리 판단하면 안될 것 같다. 하지만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라고 인정받게 되면 참 기쁠 것 같다. 하지만 그런 사람도 이를 위해 필요한 방안을 체계적으로 잡고 있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그냥 열심히 살았더니 되더라라는 말을 할 뿐이다. 이렇게 나오면 솔직히 우리의 입장은 꽤 답답하다. 


 이 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하지 않았던가? 직접 우리가 이런 사람들의 태도를 연구하면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가 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이나 위인전을 읽는 것이다. 나는 솔직히 이런 분야에 관심이 참 많다. 성공해서 이름을 날리고 싶기 때문이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겠지?

 그러나 나는 책을 읽으면서 되는 사람들의 습관이란게 큰 게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우리가 항상 알고 있으며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를 지속할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항상 모든 사람들이 처음에는 열심히 하지만 나중에 힘이 딸려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하는 것을 많이 보기 때문에 더 그런 것 같다. 몇 달 전 리뷰한 공부도둑의 소년의 예화와 같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는 종이 한 장 차이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깨달았다. 그것은 바로 기본과 원칙이다. 요령을 피우지 않고 꾸준히 하나하나 이뤄나가는 사람이 결국 성공한다. 지그 지글러도 내 의견에 동의했다. 정상에서 만납시다라는 책을 보면 우리 인생에 성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는 없다는 말이 있다. 그는 책에서 성공을 하려면 앞에 주어진 과제를 계단을 오르듯이 하나하나 완수해야 된다는 말을 했다.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했었다. 


 항상 우리는 요행을 찾는다. 그렇지만 세상에 요행이 없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자신의 꿈을 찾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인생에서 성공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 그냥 자신의 앞가림만 하다가 세상을 보내겠지. 나는 이런 사람이 되기 싫다. 글을 쓰면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더 큰 것을 전할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은 꿈을 항상 생각한다.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삶에 변화가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블로그 이미지

정선비

책과 언어, 음악을 통해 평화를 얻고 싶어하는 이의 소소한 일상 (강연, 출판 및 원고 문의 : elcshawn@gmail.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