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의석(정선비)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고 계신지요? 올 2016년에는 원하는 모든 일이 다 이뤄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 역시도 원하는 것이 있는데 좋은 방향으로 풀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좋은 소식 중 하나로 제 4번째 책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으로 2015년 핫 이슈였던 알프레드 아들러의 명언을 번역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작업한 '아들러 명언 200선'입니다. 저자인 알프레드 아들러는 무의식과 꿈으로 유명한 프로이트와 같은 시대에 살았던 인물로 '열등감'을 새롭게 조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들러 명언 200선'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그가 전하는 200개의 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상처를 입었거나 자신을 새롭게 돌아보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담없는 분량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책은 아들러의 책(원서)에서 발췌한 200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길이가 일반적인 도서에 비해 매우 짧습니다. 책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첫번째 장점입니다. 


2. 생각과 마음을 정리하는 필사공간

책의 아래에는 필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물론 이 공간은 필사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거나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곳으로 활용하셔도 됩니다. 독서의 본질은 읽은 내용을 자신의 생각으로 해석하고 정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하죠.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어떤 일을 시작하면서 마음먹은 다짐과 결심을 기록하고 정리하는 과정은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 해를 시작하며 생각했던 것들을 차근차근 이뤄나가는 모습을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과정에서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의석 드림 


아래의 책 사진을 클릭하면 구매링크로 이동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선비

책과 언어, 음악을 통해 평화를 얻고 싶어하는 이의 소소한 일상 (강연, 출판 및 원고 문의 : elcshawn@gmail.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