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거 정선비(정의석)입니다. 오랫만에 이 카테고리의 글을 통해 인사드리는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다 잘 지내고 계실 것이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오늘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바로 제 이름으로 출간된 3번째 책인 '하버드 도서관 24시'를 소개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추석 연휴도 반납하고 열심히 썼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오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글을 쓸 수 있도록 연휴에도 시간을 허락해 준 가족들에게 깊은 감사를 먼저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버드 도서관 24시'라는 타이틀을 지닌 이 책은 크게 하버드 도서관의 특징, 하버드 출신 인물들의 저서, 하버드 출신 인물들이 겪은 인생의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하버드 학생들이 마음에 품은 성공법칙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책이 도서관에 대한 이야기만 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버드 도서관에서 어떠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보다 그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의 삶과 그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 우리의 삶에 훨씬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4시라는 제목이 붙은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24시간 계속해서 흘러가며 변합니다. 사람들은 도서관에서 꿈을 꾸고 이를 완성하며 그 과정을 책으로 다시 만들어 냅니다. 즉 도서관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시설의 의미보다 훨씬 더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도서관과 책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그들의 기록을 통해 사람들의 변화를 꾀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책을 쓰면서 저 역시도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글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전한다는 것은 항상 힘이 듭니다. 좋은 문장을 생각하고, 이상적인 사례를 수집하는 과정을 통해 저 역시 많은 면에서 변화가 있었습니다. 제 글이 비록 대가들만큼 완벽하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글을 읽으며 독자들의 인생이 조금이라도 바뀌었으면 하는 소망을 품습니다.

'하버드 도서관 24시'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게 될 모든 분들의 멋진 인생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의석 드림
 


만약 우리가 '삶이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모든 것을 정해진 기준에 맞춰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으니 이에 감사하고 더 나은 내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스스로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입니다. 우리의 삶이 힘든 이유는 누군가가 정한 기준에 자신을 맞추려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회적으로 용납이 되지 않는 선까지 우리가 엇나가서는 안되지만 적절한 점을 찾아서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는 플랫폼을 만드는 일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도,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버드 도서관 24시 구매처 

(하단의 책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정선비

책과 언어, 음악을 통해 평화를 얻고 싶어하는 이의 소소한 일상 (강연, 출판 및 원고 문의 : elcshawn@gmail.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